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용탄약: 25개의 탄약 (38구경, 357 매그넘, 9미리와 비슷한 수준의 구경을 다 포함)
전체무게: 1.08 kg (총알 비 장전시)
전체길이: 총열에 따라 다름
총열길이: 64 mm ~ 152 mm
장탄수: 6발



리볼버라는 범주의 권총은 원형의 실린더를 이용하여 총알을 발사한다는 점에서 다른 자동권총들과 큰 차이점을 보여주는 화기입니다. 실린더의 경우 기존의 자동권총들이 견딜 수 없는 고압, 혹은 높은 장약량을 가진 매그넘 탄약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것으로 유명한데, 이러한 매그넘 탄약을 사용하는 리볼버들은 그 위력은 강할지는 몰라도 범용성이라는 측면에서 보면 그리 효과적인 물건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일반적인 리볼버들의 경우 특수 케이스(예를들어 38 스페셜에서 나온 물건이 357 매그넘이기 때문에 357 매그넘을 사용하는 리볼버에서 38구경 탄환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실린더에 사용되기 위한 탄약이 아닌 권총탄을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존재하는데, 이는 현대에 등장하는 모듈화 자동권총들과 비교하면 확실히 떨어지는 리볼버만의 단점이라고 볼 수 있지요. 하지만 리볼버라 할 지라도 다양한 탄약을 아무런 문제없이 사용하려는 시도는 어느정도 진행되어왔는데, 그중에서 가장 성공적으로 해당 컨셉을 반영한 물건이 바로 메두사 모델 47 리볼버입니다.

필립스 & 라저스(Phillips & Rodgers)사에서 1990년대 중반 개발이 시작된 메두사 M47 리볼버는 디자인적 측면에서는 다른 리볼버들과 큰 차이를 보여주고 있질 않습니다. 하지만 개발사의 이야기에 따르면 메두사 리볼버는 현재까지 얄려진 바로는 최대 25개의 탄약(.380 ACP, .380 리볼버, 9x18mm 울트라, 9x18mm 마카로프, 9mm 브라우닝 페트로넨, 9mm 엑스포트, 9mm 글리센티, 9mm 쿠르쯔, 9mm 라고, 9mm 롱, 9mm 루거/파라블럼, 9mm 마우저, 9mm 림드, 9mm 슈타이어, 9mm 윈맥, .38 ACP, .38 오토, .38 콜트 수퍼, .38 롱 콜트, .38 미드-레인지, .38 쇼트 콜트, .38 스미스 앤 웨슨, .38 스페셜, 그리고 .357 매그넘)을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러한 다양한 종류의 탄약사용이 가능하게 만든 메두사 리볼버의 핵심은 바로 특수제작된 실린더에 있습니다.


[개발배경]
메두사 리볼버의 제작사인 P&R의 창립자인 조나단 필립스는 나사(NASA) 소속 컴퓨터 엔지니어였는데, 그의 경우 사격을 좋아하는 사람인지라 사격을 갈때마다 여러종류의 탄약과 이에 상응하는 총을 들고 다니기로 유명하였습니다. 매번 다양한 탄약을 쓰기 위해서 많은 총을 들고 다닌것을 귀찮아 하던 조나단의 경우 새로운 총을 개발할 생각을 하게 되는데, 그가 생각한것은 바로 F-16 팔콘에 장착된 게틀링건에 쓰이는 밀스펙 4330 합금소재를 리볼버 실린더 재료로 사용하는 것이였습니다.

밀스펙 4330 합금을 사용함으로 인해 메두사의 리볼버 실린더는 기존의 리볼버의 것들보다 강도가 약 2배이상 증가하게 되었습니다만, 이것만으로 다양한 탄약을 그냥 사용할 수는 없었습니다. 다양한 탄약을 사용하려면 기존의 리볼버에 쓰이는 실린더나 관련 부품을 그대로 사용하는것은 불가능했기 때문에 조나단은 림레스 탄피건 림드 탄피건 상관없이 원활한 급탄을 위해서 새로운 실린더 구조를 만들기에 이르렀는데, 이 실린더의 경우 탄피가 삽입되는 부분에 림레스용 홈을 새로 파고 이 실린더를 위한 전용 탈포기(Extractor)를 새로 고안해서 두가지 탄약을 번갈아 사용해도 아무런 지장이 없는 물건을 만들었다고 할 수 있지요.


[판매실적]
이러한 구조를 통해 나온 메두사 47 리볼버는 그 당시 존재하는 리볼버들과는 차원이 다른 컨셉, 다시 말해서 25가지의 탄약중 원하는 탄약을 한 화기에서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발상은 그 실용성으로 인해 큰 인기를 끌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만, 2001년까지 생산 및 판매된 양은 고작 500정으로 개발사인 P&R을 유지할 만한 수준이 아니라는 판단이 내려짐에 따라 해당 년도에 생산 및 판매가 전면 중단되게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남아있는 500정의 메두사 M47은 그 희귀성으로 인하여 중고 리볼버로서는 상당히 높은 가격에 거래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본문출처: 위키백과
퍼가실때는 꼭 댓글을 남겨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에일리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3.06.23 11:47 신고

    일상 현실에서는 그렇게 메리트가 있는 기능은 아니겠지만... 특수작전이나 게릴라전 혹은 레지스탕스들에게는 매력적일지도 모르겠군요. 특히 게임에 등장하면 성능은 둘째치더라도 유니크는 확정이네요. ^^ 물론 생산전이나 수집용으로 변한 지금이나 가격이 전혀 안 착할거 같지만요...

  2. 2013.06.25 21:08 신고

    역시 밀리쪽 직업종사자들은...ㄷㄷㄷㄷ

  3. 2013.07.02 15:05 신고

    멋진 블로그네요!

  4. 2015.12.20 13:23 신고

    총열 그대로 여러탄약을 사용할수있나요 명중률은 포기인가요 ㄷㄷ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