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용탄환: 12 게이지 산탄
전체무게: 3.62 kg / 3.4 kg / 3.28 kg
전체길이: 863 mm / 711 mm / 634 mm
총열길이: 457 mm / 304 mm / 228 mm
장탄수: 8발 / 12발 / 16발



최근에 등장한 산탄총중 가장 큰 관심을 받고있는 SRM M1216 산탄총입니다.

산탄총의 경우 근접전에서 가장 큰 효력을 발휘하는 무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가전이 잦을 수 밖에 없는 대테러 특수부대나 경찰부대는 거의 한개씩 제식 산탄총을 보유하고 있고, 미군도 현재 많은 종류의 산탄총을 제식으로 사용중입니다(현재 제식은 M1014 베넬리 반자동 산탄총이지요) 현대 펌프/반자동 산탄총들의 경우 보편적으로 튜브 탄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종류들의 산탄총이 가진 가장 큰 문제점/단점은 바로 재장전이 어렵다는 점입니다. 튜브탄창을 사용하는 산탄총들의 경우 Shell(산탄)을 한발씩 튜브탄창에 밀어 넣어야 하기때문에 재장전의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고, 이 단점으로 인해서 근접전이나 시가전같은 "1분 1초가 급박한 상황"에서는 치명적인 독이 될 수도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등장한것이 바로 "Detachable Magazine(외형 탄창)"인데, 이 탄창의 경우 튜브탄창보다는 재장전 속도가 빠르지만 12게이지 산탄의 크기로 인해서 많은 탄을 한 탄창에 넣을 수 없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발명된게 드럼탄창이였고, 드럼탄창의 경우 최대 12게이지 산탄을 20발까지 탑재가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드럼탄창은 크기가 심각하게 컸고, 무게또한 상당했기 때문에 휴대하기 불편하다는 평을 받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개선하는 차원에서 이번에 새로운 산탄총이 등장하게 되었는데, 그것이 바로 SRM M1216입니다.


SRM M1216은 외관상을 봤을때 다른 반자동 산탄총들과 많이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M1216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은 바로 "탄창"에 있습니다. SRM의 경우 기존의 튜브탄창이나 박스탄창, 그리고 박스탄창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나온 드럼탄창으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게 결론이였고, 그에따라 전혀 새로운 방식의 탄창을 개발하게 되는데, 이 탄창이 바로 SRM의 새로운 기술인 "Rotary High Capacity Magazine"입니다(한국말로 해석하면 "로터리 대용량 탄창"정도가 되겠네요) 이 SRM의 로터리 탄창은 Calico 960에서 로터리 탄창을 개발한 기술자가 새로 디자인한 탄창인데, 로터리 탄창과는 약간 다른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터리 탄창의 경우 원형 탄창 내에 일종의 소용돌이같은 길을 만들어서 탄들이 총과 평행하게 있게 만들어서 공간을 최소한으로 줄이면서 장탄수를 최대한으로 늘린다는 장점이 있는데, 산탄의 경우 크기가 커서 로터리 탄창에 곧바로 적용시킬 수 없었고, 그에따라 약간 다른 방식을 사용하게 되는데, 바로 "회전 로터리 방식"이였습니다. 이 경우 산탄은 기존 로터리 탄창과 같이 총과 평행하게 총열밑에 장착되지만, 산탄이 들어가는 튜브를 4개로 만들어서 기존 튜브의 장탄수보다 4배정도 많게 할 수 있게 한 방식입니다.


이러한 방식은 사용자가 첫번째 튜브의 산탄을 다 소모한 다음 튜브로 옮겨서 구지 재장전을 하지 않아도 재빠르게 사격이 가능하게 했으며, 탄창또한 탈부착이 가능하게 해서 여러개의 탄창을 동시에 가지고 다니면서 활동할 수 있게 했습니다(탄창의 경우 총열 밑에 장착되어 있는 녀석이며, 탈부착은 총구 밑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총과 분리가 되도록 설계가 되었습니다)

이 총의 경우 이 특징 이외에도 기본적으로 피카티니 레일을 달 수 있도록 핸드가드를 설계했다는 점과 전장에서 잔고장을 줄일 수 있게 부품의 수를 간략하게 줄였다는 점들을 가지고 있으며, 2008년 미국에서 실시된 SHOT SHOW에 처음 등장한 이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 http://www.tactical-life.com/online/products/srm-arms-1216-semi-auto-shotgun/
퍼가실때는 꼭 댓글을 남겨주세요


Posted by [에일리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9.04.15 08:18 신고

    흐음, 뭔가 무서운 샷건이군요. 그래도 여전히 무거워보이는건 왜일까.. ㅎㄷㄷ

  2. 2009.04.25 17:08 신고

    탄창문제는 해결됬다고 하더라고 기존 펌프식, 반자동에 비해 무거워졌다는것을 감안해야한다는게 또 다른 문제 점이 되었지요 ㅇㅂㅇ

  3. 2009.05.23 20:15 신고

    나선형 탄창을 채택한 샷건은 저것이 처음입니까???

  4. 2015.01.02 17:03 신고

    12게이지 산탄을 탄띠 형태로 하고 저총은 산탄기관총으로 개조하면

    더더욱 무서운 총기가 개발될지도 모릅니다. 글고

    개조된 무기에 인간이 맞으면 걍 벌집투성이가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