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용탄약: 6.5 x 50 SR Arisaka
전체무게: 4.4 kg
전체길이: 1045 mm
총열길이: 520 mm
장탄수: 25발
발사속도: 분당 600발




 
Fedorov Avtomat은 러시아에서 공산혁명이 일어나기 전에 개발된 자동소총입니다.

볼트액션 소총이 개발된 이후로 보병전의 양상은 많은 부분에서 변화를 맞이하게 됩니다. 무조건적인 라인배틀이 아닌 참호전이 새로운 개념으로 등장하기 시작했고, 참호안에 숨어서 서로를 쏘게되는 방식의 전투를 맞이하면서 각 진영들은 그당시 혁신적이였던 녀석으로 부각된 볼트액션 소총말고도 자동으로 탄이 발사되는 녀석들의 필요성을 느끼게 됩니다


그에따라 그당시 게틀링이 디자인을 해서 개발된 게틀링 기관총이 쓰였고, 나중에는 이 녀석을 대체하기 위해서 맥심의 본격적인 중기관총이 등장하게 되었지만, 두 녀석은 공통적으로 두가지의 단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바로 "운용인원"과 "총 자체의 무게"였습니다. 일단 맥심이나 게틀링이나 반동제어를 편하게 하고 지속사격율을 높이게 하기위해서 과도하게 무게가 증가되었고, 그에따라 효율적인 사격은 가능하지만 능동적인 사격에는 어렵다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또한 무게 뿐만 아니라 탄약 문제로 인해서 이 녀석들은 기본 2명이서 운용을 하게되었고, 이런 점이 서서히 큰 문제로 부각됨에 따라서 "혼자서 들고다닐 수 있으면서 동시에 지원사격이 가능한" 경기관총들이 속속 개발되기 시작합니다. 대략 이런 문제로 나오게 된 녀석들로선 루이스 기관총이나 쇼사 기관총, 그리고 AVS-36 자동소총을 들 수 있는데, 이런 녀석들보다 일찍 나온 녀석이 바로 이 Fedorov Avtomat입니다.


Fedorov Avtomat은 1906년 Captain V. Fedorov의 주도로 개발된 녀석인데, 맨 처음에는 그당시 러시아군이 쓰던 M1891/30의 제식탄이였던 7.62 x 54 mm R을 사용하면서 5발 내장형 탄창을 탑재하고 반자동 발사방식만 쓰이도록 개발되었었다고 합니다(이 초기버전들은 나중에 2차대전당시 소련군의 보병화기 개발사에 큰 영향을 미친 데그차례프와 같이 개발한 녀석이라고 하네요). 이 처음 프로토타입 버전은 러시아에 의해서 소수가 채용되었고, 이후 Fedorov는 이 녀석을 기반으로 완전자동으로 사격이 가능한 녀석에 대해서 개발을 착수하게 됩니다.

Fedorov는 애초에는 7.62 x 54 mm R을 사용하는 자동화기를 고안했었습니다만, 7.62 mm의 고질적인 반동으로 인해서 경량화가 되었으면서 자동사격을 가능하게 했다가는 컨트롤이 어렵다는것을 잘 알고있었고, 그에따라 그당시 일본에서 사용하던 6.5 mm 아리사카 소총탄을 참고로 한 탄을 사용하도록 하고 화기를 개발하기 시작하게 됩니다(이때 사용된 탄약의 이름은 6.5 mm Fedorov입니다). 그리하여 몇몇 프로토타입이 나오게 되었고, 이 녀석들이 실전에서 테스트를 받았습니다만 세계 1차대전이 발발하게 되면서 개발/생산은 일시 중단되었습니다. 이때 Fedorov는 6.5 mm Fedorov보다는 6.5 mm 아리사카탄이 조금 더 실용성이 있다고 생각하고 기존에 나온 버전중 대부분을 아리사카 탄을 사용할 수 있게 변환하게 됩니다. 이 녀석이 바로 Fedorov "Avtomat" 자동소총입니다.


이 녀석은 일단 작동방식이나 실용성에 대해서는 나쁘지 않은 평을 받았습니다만 6.5 mm 아리사카탄은 소련에서 대량생산을 하도록 개발된 탄환이 아니였고, 대량생산이 시작될 무렵즈음에 러시아에서 공산혁명이 일어나게 되면서 사실상 생산이 잠정 중단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이후에 맥심 기관총이나 DPM, 그리고 PPD-40같은 자동화기들이 개발됨에 따라 추후 생산계획은 잡히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리하여 Fedrov Avtomat 자동소총은 약 3200정을 만드는 것으로 생산이 끝났지만 이 녀석의 실용성 덕분에 세계 1차대전은 물론 겨울전쟁에서도 보였었다고 합니다(세계 2차대전때는 사용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본문출처: 위키백과 + 월드건즈
퍼가실때는 꼭 댓글을 남겨주세요



 
Posted by [에일리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9.05.11 01:02 신고

    소련이 일본군의 제식탄을 사용하는 화기를 만들어내다니 재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