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용탄약: 5.56 x 45mm 나토탄
전체무게: 약 5.31kg
전체길이: 1020mm
총열길이: 400mm
장탄수: 30발 탄창 / 100~150발 벨트
발사속도: 최대 분당 1000발



유진 스토너가 발명을 한 Stoner 63 경기관총 / 돌격소총입니다(이 총이 왜 두 분류로 되어있는지는 조금 있다가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총은 유진 스토너가 AR15를 콜트사에 팔고 아말라이트를 떠난 1970년경에 개발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당시 아말라이트를 떠나 캐딜락 게이지라는 회사로 이전을 한 유진 스토너는 그때부터 새로운 총의 개발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한 총으로 여러가지 용도를 쓸 수 있게 해보자"라는 계획을 가지고 총을 만들었고, 그 총이 바로 세계 최초의 모듈화 화기 시스템이라고 불리우는 Stoner 63입니다.

실제로 완성이 된 이 Stoner 63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했었습니다. 일단 그당시 유명해 지기 시작했던 돌격소총과 그 돌격소총을 간략히한 카빈, 경기관총 버전인 LMG, 그리고 동축기관총 버전까지 굉장히 많은 종류가 개발이 되었습니다.


이 총은 1962년 Stoner 62라는 최초의 프로토타입이 나왔고(7.62 나토탄을 채용), 그당시 5.56이 서서히 대중화되가는것을 본 스토너는 그 다음년인 1963년 Stoner 62의 급탄을 7.62에서 5.56으로 변경을 하게됩니다. 그리고 63년, 드디어 미군에게 정식으로 테스트를 받게 됩니다(그때는 XM22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이 테스트에서 Stoner 63 경기관총은 Mk.23 Mod 0 이라는 이름으로 미 해군 특수부대와 해병대에 소수 채용되는 행운을 얻었지만 기타 바리에이션들은 그당시 쓰이기 시작했던 M16와 아직 남아있었던 M14의 장벽을 넘지 못하고 결국 한정도 채용이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비록 미군에 정식채용이 되진 못한 녀석이지만 이 녀석이 가진 의의나 장점은 실로 대단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일단 최초로 시도한 모듈화 화기이기 때문에 몇개의 부품만 바꾸는 것으로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변경이 가능하다는 점은 굉장히 좋았고, 또 최초의 모듈화 화기치고는 굉장히 좋은 효율성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트리거 그룹, 총열, 기본구조 부품을 바꾸는 것 만으로도 총의 개념을 바꿀 수 있다는 발상은 그당시나 지금이나 엄청난 상상이였습니다)


하지만 문제점도 몇가지 있었습니다. 일단 처음에 나왔을때 가격이 꽤 비쌌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사기를 꺼려했고, 또 경기관총의 경우 많은 부품때문에 조금 복잡해서 조립/분해가 어렵다는 점도 지적이 되었었습니다. 또 먼지나 모래에 대한 내구성이 많이 부족했으며, 손질을 자주하지 않으면 총이 잘 망가진다는 단점도 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단점들 때문에 1962년 정식 생산을 한 Stoner 63은 9년후인 1971년 정식 생산을 중단되었으며, 그 기간동안 약 4천정(정확한 자료로는 3350정)만 생산이 되어서 미군에게 쓰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총은 나중에 개발된 모듈화 화기들에 굉장한 영향을 미쳤고, Mk.23 Mod 0의 경우 M249 SAW가 보급되기 전까지 미 해군/해병대에서 오래 쓰였다고 합니다.


아래는 바리에이션 설명표입니다.

Stoner 63/63A Rifle: 스토너 63의 기본형으로서, 돌격소총으로 개발된 녀석입니다. 기존의 30발 바나나 탄창을 사용하며 탄피 배출구가 오른쪽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가스 시스템은 총열밑에 장착). 기존의 돌격소총들과 비슷하게 클로즈드 볼트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 총은 모듈화를 염두로 개발되어서 양각대와 접이식 핸드가드가 달려있다고 합니다(총열교환의 목적)

Stoner 63/63A Carbine
: 기존 Stoner 63의 카빈버전으로서, 기본형과 별로 다른점은 없지만 짧아진 총열과 접이식 개머리판을 채용했다고 합니다. 카빈도 기본형과 마찬가지로 1963년 USMC에 테스트를 받았다고 합니다(정식 채용은 안됐습니다)
 
Stoner 63/63A Automatic Rifle: 기존의 돌격소총을 약간 개조한 녀석으로, Mk.1 브렌 기관총처럼 탄창을 위로 삽탄하는 형식 을 가진 자동소총입니다(하지만 사용탄약은 5.56 나토탄입니다). 브렌 기관총과 마찬가지로 조준 가늠좌는 왼쪽에 배치되어있다고 합니다(자동소총이긴 하지만 반자동 버전은 없다고 합니다)
 
Stoner 63/63A Light Machine Gun : Stoner 63을 벨트급탄이 가능하게 개조를 하고 오픈 볼트 사격방식을 채용하게 한 LMG입니다(벨트의 경우 100발이 기본으로 플라스틱 상자에 담겨서 급탄이 되었다고 합니다). 기존 소총에서 달라진 점은 "재빠르게 교환이 가능한 총열"과 "가스튜브 시스템이 총의 바닥에 장착이 된것"을 들 수 있습니다.
 
Stoner 63/63A Medium Machine Gun: 기존의 LMG와 같은 형태이지만 M2 / M122 삼각대를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를 한 버전이라고 합니다. 이 특징 이외에 LMG와 다른점은 없다고 합니다

Stoner 63/63A Fixed Machine Gun: LMG의 바리에이션으로 가늠좌, 총열손잡이가 제거되었고 전기 컨트롤러로 조종이 가능하게 설계가 된 "동축기관총"버전입니다. 그당시 있었던 캐딜락사의 코만도 APC에 장착할 수 있게 설계를 했지만 채용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Stoner 63/63A Commando: 이름은 콜트사의 MAR인 코만도와 같지만 사실 이 녀석은 LMG 버전의 스토너 63입니다. 급탄식이 오른쪽에서 되며, 경량화를 했다고 합니다. 이 총이 바로 네이비 씰에 소수 채용된 녀석입니다.

Stoner 63 Survival Rifle: 이 녀석은 콜트사가 개발했던 CAR-15에 대적을 하기 위해서 개발된 녀석으로서, 공군 조종사의 개인방어화기로 개발이 되었다고 합니다(다만 이 개인 방어화기는 PDW가 아니라 SDW(Self-Defense Weapon)입니다). 이 녀석은 사이즈를 줄이기 위해서 핸드가드를 없애고 짧은 총열와 리시버를 쓰도록 고안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 총은 특이하게 Stoner 63A와 호환이 안되는 녀석으로서, 프로토타입만 생산이 되고 최종형은 개발이 안되었다고 합니다




출처: 위키백과+월드건즈
퍼가실때는 꼭 댓글을 남겨주세요


Posted by [에일리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