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용탄약:
9 x 19 mm Luger탄
전체무게: 3.2 kg ~ 4.9 kg(탄창없이)
전체길이: 635 mm ~ 978 mm(총열길이에 따라 다름)
총열길이: 130 mm ~ 413 mm
장탄수: 36발 / 50발 / 71발 (드럼탄창)

 

오퍼레이션 7라는 게임에 새로 등장해서 "실제 총이냐 아니냐"논쟁이 벌어지고 있는 M11 기관단총입니다.

이 녀석의 경우 결론부터 말하자면 "실제로 존재하는 녀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국에서는 잘 알려진 총이지만 한국에서는 그리 유명한 총기가 아니기 때문에 실제인지 아닌지 논쟁이 벌어졌을 뿐이지요(스토니 크릭이라는 회사가 그리 큰 규모의 회사가 아니라 그런듯 합니다)

이 녀석은 생긴것은 톰슨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원형은 M10 / M11 잉그램입니다(잉그램 제식명도 M11입니다) 뭐 잉그램의 경우 총알이 나가는 녀석이긴 하지만 그리 성능이 좋은 녀석이 아니란게 판명난지 오래였고, 잉그램을 가진 총기수집가들도 사실 "럭셔리하면서 좀 나은 성능을 가진 총"을 원했기 때문에 M11을 개량해서 나온게 바로 Sca M11 기관단총입니다.

 
사실 Sca M11은 새로 만드는게 아니라 기존의 잉그램을 약 40만원을 받고 개조를 해주는 변형에 불과한 녀석입니다. 일단 총열이나 기본 메카니즘을 새로 바꾸고 탄창도 새로운 드럼탄창을 사용할 수 있게 개량한 정도라고 할까요??

뭐 그렇다고 이 녀석이 나쁘다는것은 아닙니다. 일단 M11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했기때문에 어느정도의 신뢰성과 내구성, 정확도를 보유하게 되었고 비슷한 HK사의 MP5 시리즈를 개량하는데 드는 비용이 100만원이나 드는것을 보자면 비용대 성능에서는 나쁘지 않다고 평이 나 있습니다.

  

본문출처: http://www.stonycreekarmory.com/
 퍼가실때는 꼭 출처를 남겨주세요


Posted by [에일리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9.06.21 13:44 신고

    엄마 나 저거 사줘~


    아니, 저거 말고 M1톰슨처럼 생긴거~~

    (안 사주자 땅바닥에 누워 발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