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용탄약:
9 x 39 mm SP-5 / SP-6 / PAB-9 서브소닉탄
전체무게: 2.8 kg
전체길이: 932 mm
총열길이: 230 mm
발사속도: 분당 700발
장탄수: 20발 박스탄창


러시아에서 개발한 특수 소음 저격총인 VSK-94입니다.

이 녀석은 KBP Instrument Design Bureau 라는 회사에서 만든 특수 저격총인데, 사실 이 녀석이 개발된 이유는 그 전에 개발된 특수 저격소총(제가 예전에 리뷰한 녀석입니다)인 VSS Vintorez 때문이였습니다. 뭐 이 녀석이 나오기 전에 스페츠나즈의 요청으로 SP-5 / SP-6 탄약을 쓰는 자동소총인 VSS Vintorez가 나왔다는건 다들 아는 사실입니다만, 이 녀석이 새로 개발된 녀석이다보니 가격이 만만치 않은것은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입니다. 뭐 스페츠나즈가 아니면 거의 사용 안하는 녀석이긴 하지만 생각보다 SP-5나 SP-6의 성능이 좋았기 때문에 이 탄환을 쓰는 저격소총을 원하는 곳은 꽤 많이 존재했고, 그에따라 VSS Vintorez 저격총을 개발한 TSNIITochMash 대신 러시아의 유명 총기화시중 하나였던 KBP에서 개발한 녀석이 바로 이 VSK-94 저격소총입니다.


이 녀석의 경우 사실 생긴것을 보면 AK의 아류작인듯 하지만, 이 VSK-94는 9A-91라는 러시아의 PDW(개인 방어 화기)에서 나온 녀석입니다. 이 9A-91의 경우 그리 큰 빛을 발하지 못하고 현재 아주 소수만 생산되는 녀석중 하나였는데, 마침 VSS Vintorez의 대체품을 생각하던 KBP가 이전에 개발했던 이 9A-91이 빈토레즈와 같은 SP-5 / SP-6 탄약을 사용한다는 것을 알고 이 녀석을 간단하게 개조해서 나온 녀석이 바로 VSK-94입니다.

이 VSK-94의 장점은 크게 3개로 나눌 수 있는데, 그중 첫번째 특징은 바로 사용탄약입니다. 뭐 빈토레즈나 AS Val에서 이미 설명했습니다만, 9 x 39 mm SP-5나 SP-6의 경우 기존 권총탄의 비교적 큰 구경을 가지고 있으면서 동시에 탄피의 길이(다시 말하자면 장약량)를 늘렸기 때문에 관통력에서 꽤나 우수한 평가를 받았고, 사거리도 약 2~300미터를 가지고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참고로 SP-5는 Armor Piercing Round이기 때문에 관통력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두번째 특징은 바로 "가격"인데요, 아까 언급했다시피 VSS Vintorez의 비싼가격때문에 사용하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개발한 녀석이다 보니 가격은 기존의 VSS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다만 성능면에서는 VSS와 그리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고 하네요.


가장 마지막 특징은 "실용성"입니다. 뭐 저격소총이다보니까 근접전에 들어가면 캐발린다는 오해가 있을 수 있지만, VSS와 마찬가지로 이 녀석도 9A-91처럼 자동발사가 가능하기 때문에(더군다나 소음기도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제거가 가능합니다) 돌격소총과 저격총으로서의 임무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이 녀석은 정부요원용으로만 아주 소수가 생산되어서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민수용 버전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출처: 위키백과외 다수 영문사이트
퍼가실때는 꼭 댓글을 남겨주세요


Posted by [에일리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바실리코러브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1.02.05 12:51 신고

    러시아도 친척뻘?? 인 바실리 자이체프만한 영제를 기르기위한?? 총을 많이 만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