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용탄약: 7.62 x 54 mm R / 7.62 x 51 mm NATO
전체무게: 6.2 kg
전체길이: 1270 mm
총열길이: 650 mm
장탄수: 10발 박스탄창

 

개인화기라는 것은 한번 만들면 어느정도 기간동안 쓰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만, 성능이 너무 좋거나 가격대비 성능을 뛰어넘는 신작이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수십년이 아니라 100년이 넘는 기간까지 쓰이는 경우가 가끔 생기지요. 물론 성능이 너무 좋아도 생산이 중단되거나 노후화가 중단된다면 새로운 화기를 새로 개발해야 겠지만, 되도록이면 이런 화기를 계속 사용하려고 하는 경향이 나오게 되지요. 실제로 이러한 화기들중 운이 좋은 녀석들은 오늘날까지 군용으로 쓰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891년 처음 등장했던 모신나강 볼트액션 소총은 소련군의 제식소총으로 채택되기 위해 등장한 녀석으로 맨 처음에는 그저 그런 볼트액션 소총으로 평가되었습니다만, 세계 1차대전은 물론이고 세계 2차대전을 지나 이후 냉전 당시 소련군에서 저격용 소총으로 쓰이게 된 녀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1960년대 이후 대부분의 M1891/30이 제식 소총에서 퇴역하였고, 군용으로 드라구노프 저격소총이 등장하기는 했습니다만 볼트액션을 사용하는 M1891보다는 낮은 정확도를 보이고 있었고, 드라구노프 자체는 사실 군용 정밀 저격소총 보다는 분대 지원화기의 용도로 쓰이려고 개발된 녀석이다 보니 새로운 정밀 저격총이 등장하지 않은 소련에서 모신나강은 제식 저격총으로 오랜기간동안 남게 되었지요.
 

M91/30 모신나강은 훌륭한 볼트액션 소총이고, 간단하게 개발되었기 때문에 여러모로 저격용으로 쓸만한 녀석이기는 합니다만, 본격적인 저격총으로 쓰이기에는 약간 모자란감이 적지않게 있습니다. 물론 냉전 시대까지는 모신나강 같은 녀석이 등장하지 않았기 때문에 기대하는 조건에 딱 맞추지 못해도 재고가 꽤 남아있었던 모신나강을 쓰고 있었습니다만, 냉전이 끝난 이후 대부분의 모신나강이 더이상 군용으로 쓸 수 있을만큼 괜찮은 상태를 유지하지 않게 되자 새로운 저격총이 필요하게 되었지요. 이러한 이유로 등장한것이 바로 SV-98 저격소총입니다.

SV-98은 모신나강을 전부 대체할 목적으로 등장한 신형 저격총으로서 기본적인 모신나강에서 요구되었던 조건들을 모두 완족하려는 시도로 개발되었고(기반은 스포츠용으로 개발되었던 이즈매의 정밀 저격총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실제로 이 녀석이 가진 특징들을 보면 러시아군 저격소총으로서는 여러가지 새로운 시도를 했다는 것을 볼 수 있지요.
 

SV-98은 정밀 사격을 위한 저격소총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오늘날 최신 저격총에서 찾아볼 수 있는 특징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일단 모신나강과 다르게 스코프에 대한 옵션이 증가하였고(PKS-07라는 7배율 스코프가 기본적으로 지급되지만 1P69 Type3라는 10배율 스코프도 장착이 가능), 디자인 자체도 정확도를 높이도록 만들어졌으면서(뺨대 조절이 가능한 개머리판과 프리 플로팅 총열 사용등등) 마지막으로 사격을 하는 사람에 대한 배려(방아쇠압을 사용자 편의에 따라 조절 가능)까지 했다는 것을 볼 수 있지요.

SV-98의 경우 현재 군용 모신나강 소총을 모두 대체할 예정으로 채용되었습니다만, 생산량이 그리 높진 않기 때문에 이 녀석을 필요로 하는 부대들(대표적으로는 경찰이나 스페츠나즈같은 곳에서 쓰이는 중입니다)을 우선적으로 보급중입니다. 특히 이 녀석의 경우 모신나강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높은 정확도를 보유했다는 점 덕분에(7.62 x 51 mm NATO는 .62 MOA가, 7.62 x 54 mm R은 .85 MOA를 기록함) 대부분의 부대에서 환영을 받고 쓰이고 있다고 할 수 있지요.


 

출처: 위키백과 + 월드건즈 
퍼가실때는 꼭 댓글을 남겨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에일리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9.04.13 11:47 신고

    SV-98을 바로 언급하시네요

    확인 사살 <<탕~!

    쿨럭

  2. 2010.06.30 11:46 신고

    오오!! SV98정보를 찾아보니 하도없길래 m14쳐서 그경로로 블로그에 들어와보니 자세하게 나와있네요~ sv98정보가 거의 없어서 아쉬웠다는... 그나마 여기에서 잘 알아보고갑니다~

  3. 바실리코슬러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1.07.31 10:10 신고

    에너미 라인스1에서 저격수가 썻던거 아닌가요 .. ㅎㄷㄷ. 봐서 간지남

  4. 러빠 입문자 루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1.09.27 14:27 신고

    이놈의 정비성이 나쁘다는 이야기를 엔하에서 보고서 관련 자료를 쭉 찾았는데(는 30분 검색) 안나오길래 적어봅니다.

    이놈의 정비성은 어떠합니까? 야전에서 굴려먹어도 상관 없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