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용탄약: .22 LR(5.6 mm)
전체무게: 3.75 kg(탄창없이)
전체길이: 1000 mm
총열길이: 350 mm
장탄수: 5발 / 10발 박스탄창



소련의 Izmash에서 개발한 저격소총인 SV-99입니다.

이 녀석은 사실 개발사보다는 "스트레이트 플 볼트액션 방식"이라는 것이 더 핵심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이 스트레이트 풀 볼트액션이라는 녀석부터 먼저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뭐 많은분들이 아시다시피 볼트액션 저격소총과 반자동 저격소총은 항상 늘 비교의 대상이 되는 녀석들입니다. 대체적으로 볼트액션 소총은 정확도가 높은 반면에 재장전 시간이 느리고, 반자동 소총은 재장전 시간이 빨라서 빠른 사격이 가능한데 반해 정확도가 볼트액션 소총보다 낮다는게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뭐 PSG-1같이 반자동이면서 정확도가 볼트액션 소총 뺨치는 녀석들은 제외하겠습니다)

이 두 녀석의 경우 그에따라 항상 비교가 되어왔고, "반자동 소총에 버금가는 사격속도를 가졌으면서 동시에 정확도는 볼트액션 소총과 비슷하게 나오는 녀석"을 개발하기 위해 많은 회사들이 개발을 했고, 소련의 Izmash도 마침 스페츠나즈의 요청에 따라 지원사격을 할 수 있으면서 동시에 정확도도 높은 저격소총을 개발하기 시작합니다. 그에따라 이 회사는 "반자동이나 볼트액션이 아닌 다른방식을 쓰는 저격소총을 만들어야 한다"라는 판단을 내리고 새로운 방식을 채용했던 소총들을 찾기 시작합니다. 그에따라 이 회사가 찾은 소총이 바로 스위스에서 쓰였던 스트레이트 풀 볼트액션 방식의 Schmidt-Rubin 시리즈을 표방해서 개발된 BI-7 스포츠 라이플이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스트레이트 풀 볼트액션은 나온지 얼마 안된 녀석이라 생각하시지만 이 SV-99의 원형이 된 BI-7 스포츠 라이플의 조상격인 Schmidt-Rubin 소총은 볼트액션 소총이 광범위하게 사용된 전쟁중 하나인 세계 1차대전이 일어나기 한참 전인 1889년부터 스위스군에 사용되어오고 있었습니다. 사실 이 녀석의 경우 볼트액션보다는 훨씬 좋은 녀석이였지만 그당시 이 녀석이 사용한 7.5 x 55 mm탄약은 그리 유명하지도 못했고, 스위스라는 나라 자체가 별로 그리 무기를 잘 수출하는 나라가 아닌 곳이였기 때문에 별로 빛을 발하지 못하고 그냥 자취를 감춘 녀석이였습니다(뭐 BI-7 의 경우 스포츠 라이플이였기 때문에 사실상 군용으로는 그리 쓸모있다는 평을 듣지 못해 애초에 채용 자체가 불가능했던 녀석이였다고 합니다)


어쨋든 Izmash는 Schmidt-Rubin 소총이 사용한 스트레이트 풀 볼트액션 방식을 사용해서 개발된 스포츠 라이플인 BI-7 을 기초로 새로운 저격소총을 개발하게 됩니다. 그 녀석이 바로 SV-99입니다.

이 SV-99의 경우 사실 .22 LR을 쓰기 때문에 많은 논란의 대상이 되어왔습니다. .22 LR의 경우 그리 파워가 세거나 관통력이 좋거나 사거리가 긴 탄환이 아니였기 때문에 별로 효과가 없을거라 많은 사람들이 생각했지만 Izmash와 스페츠나즈의 의견은 달랐습니다. 스페츠나즈의 경우 이 녀석을 인명살상용에 쓰려고 한 것이 아니라 작전중에 적진에 들어갔을때 조명을 부수거나 경비견을 죽이는 용도로 쓰였고, 이런 작전을 하면서 동시에 최소의 소음을 유지해야 하는 총이였기 때문에 그당시 나온 탄환중에서는 .22 LR이 이런 용도로는 가장 적합한 용도였기 때문에 스페츠나즈나 Izmash나 이 .22 LR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서는 불만을 표하지 않았다고 합니다(사용하는 사람이 불평을 안하니 뭐라고 하기도 뭐하지 말입니다)

현재 이 SV-99은 Izmash에서 생산중이며 스페츠나즈에서 다수 사용중이라고 합니다.

P.S) 참고로 SV-99의 정확도를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월드건즈에 따르면 SV-99은 100미터에서 10발을 쐈을때 1 MOA라는 기록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 위키백과 + 월드건즈
퍼가실때는 꼭 댓글을 남겨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에일리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9.04.13 11:45 신고

    러시안 저격수들이 드라구노프를 지원화기로 이용한다는 것에 불만을 갔고 볼트액션을
    만들어 달라고 했던것이 SV로 기억이 난다만....

    P.S 아바에서 SV-95인가 98를 무진장 좋아하는 1人

  2. 2013.08.23 22:29 신고

    다른볼트액션이 0.5moa 인데 2배네요 바렛이 1moa
    그래요 난2배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