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용탄약: .22 Long Rifle (LR)
전체무게: 1.13 kg
전체길이: 889 mm
총열길이: 406 mm
장탄수: 8 / 10 / 15 / 25 / 50발 탄창



생긴것 부터 뭔가 비범한 포스(?)를 자랑하는 AR-7 "Survival Rifle"입니다

이 녀석의 경우 많은 분들께서 왜 이름이 Survival Rifle인지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사실 이 녀석의 경우 개발/사용 용도때문에 Survival Rifle이라고 붙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놈의 경우 기존에 군용으로 개발된 녀석이 아니라 사격용으로 개발된 녀석인데, 무게가 가볍고 4개의 주요부픔으로 나뉘어져서 목재 개머리판에 보관이 가능하다는 장점 때문에 사냥꾼들이 기존의 무기와 같이 쓰는 보조무기로 쓰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 등산을 하거나 장기 행군을 하는 등산가들이 곰이나 늑대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거나 식량이 떨어졌을때 이 녀석을 이용해 동물을 사냥할 수 있다고 해서 "Survival Rifle"이라는 이름이 붙여지게 되었습니다(한가지 웃긴점은 호수에 떨어졌을때 이 녀석이 가볍고 속이 비어있어서 "물에 둥둥뜬다"라는 점입니다 ㄱ=;;)

사실 이 녀석의 경우 사냥용이나 등산객들이 보호용으로 구입하는 경우도 있었지만, 미군에 채용될 할 생각을 하고 개발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미군은 예전에 AR-5이라는 볼트액션 "Survival Rifle"을 1956년 채용했고(정확히는 미 공군), 그전에도 M6 Aircrew Survival Weapon라는 무기를 채용했었던 경력이 있습니다. 사실 이 녀석을 채용한 이유는 "공군 비행기/헬기가 추락했을때 조종사들이 자기보호를 위해서 쓸 수 있는 무기"가 필요했고(어찌보면 PDW와 비슷한 용도), 그에따라 그때 나온 AR-5을 채용했던바 이번에도 채용될 생각을 하고 개발을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다만 정식으로 채용되지는 못했습니다)


이 녀석은 앞서 설명드렸듯이 "가볍고 운용하기 쉽게 조그마한 크기"를 가장 큰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또 기존의 AR-5이 볼트액션이였던데 비해 이 AR-7은 반자동을 채용해서 빠른 발사가 가능하도록 설계를 했다는 점에서도 독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사용자가 원하는 것에 따라서 시중에서 판매되는 많은 종류의 악세서리를 장착할 수 있다는것도 한가지 장점으로 꼽힙니다. 다만 이 녀석의 사용탄이 .22 LR인만큼 엔간한 권총보다 높은 사거리나 저지력을 기대하는것은 어렵다는것은 전반적인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전체적으로 플라스틱을 많이 채용해서 잘못 다루면 총알발사가 실패하거나 총의 부품이 깨진다는 보고도 한가지 단점으로 지적되었다고 합니다.


이 녀석의 경우 많은곳에서 라이센스격으로 판매를 했기 때문에 많은 바리에이션이 존재하지만, 대부분의 바리에이션은 기본 AR-7와 그리 많은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AR-7와 많은 차이를 보이는 2개의 바리에이션만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Explorer II Pistol : 이 녀석의 경우 기존의 AR-7의 권총손잡이가 목재 개머리판에 부착되어있던 것과 다르게 따로 플라스틱 권총손잡이를 채용한 모델입니다(권총 손잡이의 경우 탈부착이 불가능) 그리고 NRA의 정책때문에 총열의 탈부착도 금지되었으며, 8발짜리 탄창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 Israeli Pilot's Survival Rifle : 이 녀석의 경우 AR-7을 본따서 이스라엘군이 개발한 녀석으로서 비행기 조종사나 비행기에 탑승하는 병사들을 위해 개발된 녀석입니다. 가장 많은 변화는 "목재 개머리판에서 철제 개머리판으로 변경"을 했다는 점과 많은 부품을 철제로 변경했다는것을 꼽을 수 있습니다(권총손잡이도 기존의 것에서 FN-FAL에서 쓰이는 권총손잡이 모델로 바꿨다고 합니다)



출처: 위키백과외 다수 영문사이트
퍼가실때는 꼭 댓글을 남겨주세요


Posted by [에일리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9.04.13 11:40 신고

    흠짓 하네요 총열이...
    VSR-10 총렬 받침을 그냥 잘라버린 느낌이랄까...

    근데 이게 공군 생존이라는 이유로 정식 채용이 된게 조금 허탈감이

  2. 2009.06.21 13:50 신고

    마땅한 핸드가드나 수직손잡이가 없어서 불편할 것 같은데... 탄창부를 잡아야하나?

  3. 2009.06.22 01:55 신고

    흠짓...명탐정 코난 극장판에서 본거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