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용탄약: .44 Auto Mag, .45 Wildey Mag, .45 Win Mag, .475 Widley Mag
전체무게: 1.8 kg
전체길이: 127 mm ~ 279 mm
총열길이: 127 mm ~ 457 mm
장탄수: 8발

 
자동권총(Semi-Automatic Pistol)과 리볼버(Revolver)는 오늘날 가장 유명한 권총의 범주들중 하나로서 아직까지도 어느 녀석이 훨씬 더 쓸모가 있고 가격대비 성능에서 우수한지에 대하여 논쟁이 벌어지고 있는 녀석들이라고 할 수 있는데, 비록 맨 처음에는 리볼버가 군/경찰 시장과 민수용 시장에서 거의 독점을 하다시피 판매를 진행했지만 슬라이드식 자동권총이 속속 등장함에 따라 자리를 어느정도 내주고 오늘날에는 서로가 각자의 장점을 바탕으로 훨씬 더 많은 판매실적 및 평가를 받기 위하여 고군분투하고 있다고 할 수 있지요.

자동권총과 리볼버는 둘 다 훌륭한 녀석이라고 할 수 있는데, 사실상 세상에 완벽한 총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리볼버와 자동권총의 경우 각각 장점은 물론이고 단점도 보유하고 있는 녀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리볼버의 가장 큰 단점이라고 한다면 실린더가 어느정도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휴대성을 감안한다면 6발 이하로밖에 장탄이 불가능하고, 방아쇠압이 강해서 쓰기가 힘들다는 점이 있다고 할 수 있고, 자동권총의 단점이라면 어느정도 이상의 강한 탄약을 사용할 수 없으면서 동시에 내부구조가 리볼버보다는 복잡하다는 것을 들 수 있지요. 물론 이러한 단점들에도 불구하고 리볼버와 자동권총은 둘다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지요.


자동권총의 경우 장탄수 및 사격으로 따진다면 리볼버보다 훨씬 나은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만, 자동권총이 가진 가장 아쉬운 점은 "높은 압력을 발생시키는 탄약"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 말은 다시 말해서 리볼버 탄을 자동권총에서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인데, 발사시 내부압력이 강한 리볼버 탄을 사용하려면 자동권총은 생각보다 훨씬 강한 내구성을 가져야 하고, 이는 총의 무게를 늘리고 가격도 비싸게 하는 점으로 작용하게 되었지요. 물론 리볼버에 자동권총용 탄약을 사용하는것도 사실상 완전히 디자인부터 새로 해야하는 만큼 서로가 사실 자기가 쓰는 탄약을 그대로 쓰는것이 가장 좋은 결말이라고 할 수 있지만, 장탄수 많은 자동권총과 강력한 탄약을 사용하는 리볼버를 합치면 꽤 괜찮은 녀석이 나올거라는 예상은 이전부터 있긴 했었지요.

이러한 점으로 인해서 자동권총에 리볼버용 탄약을 이식시키려는 노력은 이전부터 계속 되어왔습니다만, 자동권총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리볼버 탄약을 사용하면 총에 무리가 가고, 위에서 설명했듯이 가격 및 무게가 높아진다는 이유 때문에 이러한 방식을 사용하는 권총이 나오기는 했었어도 그렇게 주목을 받거나 대 성공을 거두진 못했습니다만, Wildey Magnum이라는 자동권총은 리볼버 탄약에 자동권총의 특징을 완벽하게 이식시킨 유일한 녀석이라고 할 수 있지요.


Wildey Magnum 자동권총의 경우 사실상 리볼버 탄약을 사용하고 자동권총의 장탄수를 가졌다는 점에서는 이전에 나왔던 프로토타입들과 다를바는 없습니다만, 이 녀석의 경우 디자인과 내부구조를 특이하게 만들어서 기존의 프로토타입들이 해결하지 못한 점을 풀었다는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지요. 기본적으로 Wildey Magnum의 경우 다른 자동권총에서 볼 수 없었던 가스 조절기(오늘날 소총들에서는 쉽게 볼 수 있지만, 권총에서는 그렇게 쉽게 볼 수 있는 녀석은 아니지요)를 만듬으로서 최대 48,000 psi까지 압력을 견뎌낼 수 있게 설계됨에 따라 비슷한 수준의 압력을 발산하는 리볼버용 탄약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지요.

이와 더불에 Wildey Magnum의 경우 자동권총의 방식중에서 가장 흔하고 유명한 슬라이드 방식을 사용함과 동시에 권총 손잡이 내에 탄약을 급탄하는 방식으로 디자인을 해서 기존의 리볼버의 최대 장탄수였던 6발을 넘어서 최대 8발까지 장전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게 되었고, 이에따라 리볼버에서 지적되었던 장탄수 문제는 말끔히 해결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Wildey Magnum 자동권총은 원래 군용이 아니라 사냥용 및 민수용을 염두해두고 나온 녀석인지라 오늘날 군용에서 이 녀석을 사용하는것을 볼 수는 없습니다만, 적어도 민수용으로 이 녀석은 꽤 유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적으로 여러 탄약(특히 유명한 .44 Magum도 사용이 가능)을 큰 구조변경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가스 조절기로 가스압만 조절해주면 되는 것이니 큰 문제가 될것이 없지요)을 사용할 수 있으며 동시에 내구도나 가격도 적절한 수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오늘날 이 방식을 사용한 권총중에서는 가장 큰 성공을 거둔 녀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판매실적 덕분에 해당 화기를 개발 및 생산한 Wildey F.A Inc.에서는 현재까지도 해당 화기를 생산 및 판매중에 있다고 합니다.



본문출처: 위키백과
퍼가실때는 꼭 댓글을 남겨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에일리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9.09.01 14:24 신고

    진리의 매그넘 권총이군요. 이런 대구경은 역시 로망은 있어요. ^^

    그나저나 처음보는거 같은데.. 어디서 많이 본듯한 느낌이 드네요. 착각인가...

  2. 2009.09.01 18:02 신고

    그러나 끝내 자동탄피배출 리볼버는 만들수 없는 것인가....(대강적인 구조는 설계가 완료되었으나, 내구성과 실용성, 그리고 탄피배출 시스템이 문제.....)

  3. 2009.09.01 18:21 신고

    대구경을 펑펑 쏴주는 그 손맛...짜릿하겠....하악...은둔자군님 처럼 많이 본 녀석...오토매그..였나...

  4. 2009.09.01 20:28 신고

    오토매그씨군요 -ㅂ-....오토잼(.....)
    탕탕 틱! 찰칵 철컥 탕 틱....
    '이런 니X -_-(......)'

  5. 2009.09.08 10:36 신고

    대포같은 권총들을 볼때마다 생각하는거지만, 왜 부무장을 저렇게 강하게 만들어야 하는것인가 -_-? 자네들 우리에겐 좋은 어썰트 라이플들이 있다네. 사냥을 하고프면 사냥용 라이플도 많지 않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