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용탄두: 45 x 55 mm 유탄 
사용탄약: FG-45(고폭탄), SG-45(플레어), UG-45(고폭탄 및 충격탄)
전체무게: 10 kg
전체길이: 820 mm
장탄수: 2발 



세상에 개인화기 라고 하는 물건은 사실 엄청나게 많고, 그것을 오늘날 모두 다 리뷰하는것이 불가능할 정도로 많은것이 사실입니다만, 이러한 녀석들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은 바로 탄이라는 개념을 사용하고, 이 탄이 총의 가장 큰 핵심이라는 것입니다. 물론 탄약 말고도 총의 성능으로 인해서 평가가 다르게 바뀌고, 총이 잘못되면 그 총이 사용하는 총알도 나쁜 평가를 받는 만큼 총알과 총은 동등한 위치에서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만, 일단적으로 발사되는 발사체가 총알이다 보니 아무래도 총알 때문에 총을 선택하는 케이스가 생기는 만큼 총알은 어느 화기에서나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고 할 수 있지요.

오늘날 많이 쓰이는 총알들은 대부분 지상에서 사용되도록 고안이 되었습니다. 사람이라는것이 사실상 무중력이나 진공 상태, 혹은 물 속에서 사는 동물이 아니고 전투라는 것이 정말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지상에서 일어나기 때문에 세상에 존재하는 개인화기중 99.9% 정도는 지상에서 사용되도록 고안되었다고 할 수 있지요. 이것이 큰 문제는 아닙니다만, 재미있는 점은 이러한 개인화기들 중에서 나머지 0.01%의 개인화기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화기는 지상에서 쓰이도록 만들어진 것이 사실이고 기본적인 법칙입니다만, 전투를 하다보면 무조건 지상에서 하란 보장은 없기 때문에 항상 염두를 둬야 하는것이 사실입니다. 지상이 아니지만 지구에서 가장 흔한곳이라고 할 수 있는 바다, 특히 물 속에서는 기존의 개인화기들은 사용하는데 있어서 큰 제약이 있거나 위험성이 따르기 때문에 잘 사용하지는 않지만 만약에 물속에서 전투가 일어난다면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개인화기가 존재한다고 할 수 있지요.

물속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고안된 화기들은 대게 돌격소총이나 수중용 작살총, 혹은 권총정도가 있는것이 일반적인 고정관념인데, 사실상 물속에서는 이러한 화기뿐만 아니라 유탄발사기 같은 중화기도 사용해야 할 상황이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물론 소련의 경우 이미 예전부터 유탄 발사기를 여러종류 개발해온 국가인 만큼 유탄 발사기 종류나 수량은 꽤 많았습니다만, GP-25같은 녀석들의 경우 사실상 물속에서 사용되도록 고안된 녀석이 아닌데다가 어딘가에 부딛혀야 폭발하는 충격신관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물속에서는 무용지물과 다름이 없었지요. 그러한 이유로 물 속에서 폭발하는 유탄을 사용하는 화기에 대한 연구가 이전부터 진행되어 왔었고, 여러가지 특이한 화기를 잘 만드는 소련에서 만든 녀석이 바로 DP-64입니다.


DP-64 자체는 2연발 유탄발사기로서 중절식 방식을 사용하는 아주 기본적으로 고전적인 방식을 사용합니다만, 실질적으로 이 녀석보다는 이 녀석이 사용하는 유탄에 특징이 있다고 할 수 있지요. 이 DP-64가 사용하는 유탄들은 GP-25에서 사용하는 40미리 무탄피 유탄이 아니라 새로 고안된 특수 유탄으로서 물 속에서 꽤 큰 폭발반경을 가지고 있는, 유탄이라고 보다는 작은 시한폭탄이라고 할 수 있고, 이 특수 유탄 덕분에 DP-64는 기존의 유탄발사기들과 다르게 물속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유탄발사기라고 할 수 있지요.

DP-64는 1989년에 처음 디자인 되었고, 1990년부터 러시아군에서 제식으로 생산이 시작되었지만 그리 잘 알려진 녀석은 아닙니다. 이 녀석의 경우 꽤나 마이너한 용도로 사용되는 데다가 대량생산조차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성능 및 실제 평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고 할 수 있지요. 이 녀석의 경우 현재 알려진 바로는 러시아 해군에서 잠수함을 보호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본문출처: 위키백과
퍼가실때는 꼭 댓글을 남겨주세요





Posted by [에일리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9.08.17 15:21 신고

    아, 러시안.... 보드카에 거나하게 취한듯.....

    그런데 이상하게 성능 좋은 것도 간혹 나온다는거...

  2. 2009.08.17 20:58 신고

    아무래도 러시아의 특성상(유아독존, 독고다이) 여러 전투상황을 고려해서 이런저런 다양한 개인화기가 나오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냥 개인적인 견해입니다.:D

  3. 2009.09.08 23:01 신고

    뭔가 Fat Man 필이 나잖어 (폴아웃3)... ;; 그나저나 팀블로그를 꾸리려면 동생도 티스토리에 가입해야 되던데 (!) eyeball002@gmail.com 으로도 하나 보내주실수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