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용탄약:
4.6 x 30 mm
전체무게: 850 g
전체길이: 200 mm
총열길이: 130 mm
장탄수: 20발 박스탄창


기본적으로 어느 탄약을 사용하는 개인화기가 등장하면, 그 탄약의 성공여부에 따라서 그 탄약을 사용하는 또다른 화기들이 개발되거나 사용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실질적으로 그 새로 나온 탄약을 사용하는 새로운 화기가 또다시 개발된다면 가능성은 2가지로 축약될 수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신 탄약을 개발한 회사에서 그 탄약을 사용하는 또 다른 개인화기를 개발 하는경우,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그 탄약이 성공하여 다른 회사들에서 탄약 판매와 총기 판매를 목적으로 새로 만드는 경우가 있지요.

일반적으로 소총과 권총이 같은 탄약을 사용하는 경우는 그리 흔치 않습니다만, 기관단총과 권총은 같은 탄약을 사용하기 때문에 어느 신종 탄약을 기반으로 기관단총이 개발되면 그 탄약을 같이 사용하는 권총도 생기는 경우가 생깁니다. FN사의 경우도 그와 비슷한데, 5.7 x 28 mm SS190탄이라는 신종 PDW용 탄약을 개발하여 그 탄약을 사용하는 P90이라는 기관단총(혹은 개인방어화기)를 만든 다음 FN의 경우 P90과 같이 부무장으로 사용할 수 있는 5.7 x 28 mm용 권총이 없기 때문에 FN-57(파이브 세븐)이라는 권총을 새로 만들어서 판매를 시작하게 되었지요.


실질적으로 P90을 언급하면 21세기 PDW 시장이 언급되고, 그러면 또다시 언급되는 녀석이 있는데 그 녀석이 바로 헤클러 앤 코흐사의 MP7입니다. MP7나 P90이나 사실상 비슷한 시기에 등장했고, 컨셉도 소구경 고속탄을 사용하면서 발사속도가 빠른 기관단총(뭐 개인방어화기라고도 부릅니다만, 실질적으로는 기관단총이지요)인데다가 둘의 경우 같은 시장을 노리고(맨 처음은 군용이였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특수부대 및 대테러 부대용으로 판매목적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나왔기 때문에 항상 경쟁상대로서 언급되는것이 일반적이 되었지요.

사실상 MP7의 경우 P90과 같이 같은 컨셉의 소구경 고속탄인 4.6 x 30 mm이라는 탄약을 새로 개발해서 급탄하도록 만든 기관단총인 만큼 그 탄을 사용하는 권총은 아예 존재조차 하지 않게 되었던것은 당연한 사실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MP7의 경우 이미 독일군(분데스베어, Bundeswehr)에 제식으로 지급이 되기 시작함으로서 독일군은 MP7와 같은 탄약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부무장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총을 요구하게 되었고, 그에따라 헤클러 앤 코흐사에서 만든 "헤클러 앤 코흐판 FN-57"가 바로 UCP라는 녀석입니다.


UCP(Universal Combat Pistol)의 경우 MP7와 P90이 그렇듯이 FN-57(파이브 세븐)과 비슷한점이 많습니다. 일단 신종 소구경 고속탄을 급탄으로 하고 부무장으로 설계된 권총이라는 점과, 높은 장탄수와 좋은 관통력을 바탕으로 판매를 하는 녀석이고, 현대 개인화기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 레일 시스템이 기본으로 탑재되는등 여러가지 면에서 공통적인 장점과 특징을 보유하고 있지요. 물론 UCP의 경우 헤클러 앤 코흐사의 P2000 권총 디자인을 기반으로(하지만 내부구조까지 똑같은것은 아닙니다) 했고, Five-Seven은 아예 베이스 없이 무작정 개발된 녀석인지라 서로가 서로를 카피했다고는 할 수 없지요.

일단적으로 사실 4.6 x 30 mm라는 탄약을 사용하는 데다가 개발회사도 헤클러 앤 코흐라는 유명 회사인만큼 UCP는 성능면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것이라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만, 실질적으로 2004년 프로토타입이 등장하고 이 프로토타입이 독일연방군에 테스트를 받은 이후  2006년 중반 분데스베어에 제한적으로 채용이 되어 지급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만, 오늘날까지 확실한 실전 테스트 관련 기록이 전혀 존재하지 않고 있다고 할 수 있지요.




본문출처: 위키백과
퍼가실때는 꼭 댓글을 남겨주세요



Posted by [에일리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9.08.04 16:19 신고

    파이브세븐과 고만고만하게 생겼네요 0ㅁ0(.....)

  2. 2009.08.04 18:30 신고

    파이브 세븐은 뭔가 넓적했는데...이녀석은 뭔가 호리호리(?) 하고 파워풀한 느낌을 주네요...

  3. 2014.04.12 20:40 신고

    사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