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1. 박스 탄창(Box Magazine) -
1) Internal Box Magazine(총의 내부에 장착되어 있는 박스 탄창)

 

 

인터널 박스탄창의 경우 총몸 안에 존재하는 탄창으로서 주로 볼트액션 소총이나 2차대전당시 개발되었던 반자동 소총들이 가진 대표적인 탄창입니다. 이 인터널 박스탄창의 경우 다음에 설명할 Detachable Box Magazine과 다르게 탈부착이 불가능하며, 총이 나올때부터 총몸안에 장착이 되어 있는 녀석입니다(급한경우나 총을 분해할시에는 빼낼 수 있지만 전장에서는 쉽게 뺄 수 없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이 녀석의 경우 대부분 클립(Kar-98k나 M1 개런드에 쓰이는 탄창의 종류)을 이용해서 급탄하는게 대부분인데, 이 클립의 경우 총몸에 같이 들어가는 녀석과 총에 급탄을 하고 버리는 녀석으로 또 나뉩니다(클립은 탄창의 종류가 아니기 때문에 설명을 생략하겠습니다)

 

 

 

 

1. 박스 탄창(Box Magazine) - 2) Detachable Box Magazine(탈부착이 가능한 박스탄창)

 

 

Detachable 박스탄창은 오늘날 우리가 돌격소총이나 기관단총들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탄창의 종류로 탄창이 비워졌을때 다른 탄창으로 갈아낄 수 있게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녀석입니다. 박스탄창의 경우 대부분 탄창안에 탄창 안에 있는 탄을 급탄기구로 끌어 올리는 스프링을 가지고 있습니다(인터널 탄창도 마찬가지) 특히 이 녀석은 총의 아래에서 급탄되거나 상부에서 급탄, 혹은 측면에서 급탄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이 녀석의 경우 커브형인 녀석과 직선형 탄창이 또 세분화 되어있다는 특징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2. Tubular Magazine(튜브 탄창)

 

 

튜블러 탄창(혹은 튜브탄창)은 사실 산탄총이나 레버액션 소총(예를들어 윈체스터)에서만 쓰이는 탄창입니다. 이 녀석의 말 그대로 탄창의 모양이 튜브, 즉 다시말해서 "원기둥"같이 생겨서 총열 바로 밑에 장착되는게 가장 일반적인 경우인데, 이런 녀석들의 경우 산탄총처럼 펌프액션으로 장전을 하는 방법과 레버액션으로 장전을 하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튜브탄창의 경우 앞에서나 뒤에서만 급탄이 가능하며, 탄창의 장탄수가 적다는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탄창의 장탄수를 늘리려면 총열과 튜브 탄창의 길이를 늘려야 합니다)

 

 

 

 

3. Drum Magazine(드럼 탄창)

 

이 드럼탄창은 사실상 Detachable 탄창에 포함되는 범주이지만 따로 분류가 되는 녀석중에 하나입니다. 이 녀석의 경우 박스탄창의 장탄수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개발된 녀석으로 주로 경기관총이나 자동 산탄총에 쓰이는 녀석입니다(뭐 C-Mag같이 기본 돌격소총에 쓰이는 녀석들도 존재합니다) 드럼탄창의 경우 장탄수가 높다는 장점이 있지만 동시에 무게가 무겁고 부피가 커서 휴대하기 불편하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는 녀석중 하나입니다. 드럼탄창을 사용하는 화기중 가장 대표적인 녀석들은 M1928 톰슨을 꼽을 수 있습니다.

 

 

 

 

4. Pan Magaine(쟁반 탄창)

 

 

많은분들이 드럼탄창과 혼동을 하는 쟁반 탄창입니다. 이 녀석의 경우 얼핏보면 드럼탄창의 한 세부분류로 보이기도 하지만 드럼탄창이 총 밑에 달리고 총알이 탄창과 수직으로 되어있는데 반해 쟁반탄창은 탄창과 총알이 수평으로 놓여져 있습니다. 그로 인해서 쟁반탄창은 수직으로 장착되는게 아니라 총과 평행하게 장착되며, 위에서만 급탄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쟁반탄창을 사용하는 대표적인 총은 DPM이나 American 180을 들 수 있습니다.

 

 

 

 

5. Helical Magazine(헬리컬 탄창)

 

 

이 녀석은 나온지 얼마 안된 녀석중 하나로서 탄창의 내부가 특이하게 생긴 녀석입니다. 탄창은 원기둥 모양이지만 탄약이 탄창과 수직이 아니라 수평으로 장전되어있고, 일정한 길을 파놓고 뒤쪽, 혹은 앞쪽에서 압력을 가해 탄약을 앞으로 밀어넣는 방식을 사용한 탄창입니다. 이 녀석의 경우 드럼탄창의 진화형이라고 할 수 있을만큼 장탄수가 높은것으로 유명하지만 장전이 어렵다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이 녀석을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화기는 Calico 960나 PP-19 비즌 기관단총을 언급할 수 있습니다.

 

 

 

 

6. Rotary Magazine(로터리 탄창)

 

 

어찌보면 헬리컬 탄창과, 또 어찌보면 드럼탄창과 비슷하게 생겨서 큰 오해를 사고있는 로터리 탄창입니다. 이 녀석의 경우 가운데 있는 장치가 원형으로 급탄되어 있는 탄을 돌려가면서 차례차례 급탄하는 방식입니다(어찌보면 리볼버 실린더와 비슷한 방식이지만 그것과도 또 다른 방식입니다) 이 녀석의 경우 그리 흔하게 쓰이는 탄창의 종류가 아니기 때문에 찾아보기가 힘든 녀석중 하나입니다. 대표적인 총기로는 M1941 존슨 반자동 소총이나 SSG-69 저격소총을 들 수 있습니다.

 

 

 

 

 

출처: 위키백과외 다수 영문사이트
퍼가실때는 꼭 댓글을 남겨주세요


Posted by [에일리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9.05.01 11:34 신고

    전 개인적이긴하지만 역시 박스탄창이 진리라고 생각합니다
    싸고 만들기 편하고 그리고 내구성은 오함마급인 이지 매그를 포함해서 말입니다 ㄲㄲㄲ

  2. 2009.05.02 10:54 신고

    '사진에서 볼수 있듯이' 라는 설명이 눈에 띄는데 사진은 어딨죠 ;;

  3. 2013.10.29 20:52 신고

    ㅌ..튜브탄창이라면 설마 산탄총에 쓰이는 그것이 아닌가!